협회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비자 광고

×


KOSA 소개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새로운 한국유학협회
만들겠습니다.

한국유학협회장김 기 동

존경하는 회원 및 유학생 여러분.
 
한국유학협회 제 18대, 19대 회장 김기동입니다.
한국유학협회가 이제 창립 40주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업계의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권익 향상, 그리고 유학생들의 양질의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보호하기 위해 큰 사명감으로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길고 어려운 시간이었지만, 원로 원장님들께서 협회의 기초를 잘 다져주시고, 일선의 회원사 원장님들께서 최선을 다해주시며 협회를 지원해 주신 덕분에 지금까지 한국유학협회라는 업계의 자부심을 지켜올 수 있었습니다.
 
유학시장은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유학원의 증가와 과다경쟁으로 많은 회원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는 각국의 학생비자발급중단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가져왔습니다. 많은 유학원들의 폐업이 속출하고 있고, 오랜 기간 유학을 준비해 왔던 학생들은 큰 좌절을 겪으며 하루하루를 어렵게 버티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유학전문가로서 학생들의 올바른 유학준비를 위해 자리를 지켜야 하며, 더 큰 전문성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IMF 때도 그랬듯이 우리는 지금을 또 이겨낼 것이고 결국 더 큰 기회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학생들을 위해서 우리는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한국유학협회 역시 진화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친목단체가 아닌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로서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유학업법’ 제정을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회위원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사들의 질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회에서는 매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케팅을 위한 세미나, 박람회 그리고 해외 학교 팸트립 등의 많은 기회제공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유학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협회는 ‘유학상담사 자격증제도’ 또한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 18대 회장으로 취임하여 제일 먼저 회원 구성을 재조정하였으며, 보다 수준 높은 유학원들을 회원사로 모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회비를 무료화 하였으며, 대신 문제가 있는 회원사는 이사회와 윤리위원회의 결정을 통해 단호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협회가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이라고 믿습니다.
 
올해부터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VIS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다양한 유학생 지원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일부 만족스럽지 못한 협회의 활동에 아쉬워하는 회원사들의 목소리가 있음을 알며, 그러한 지적들을 잘 경청하여 발판 삼아 크게 성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사 여러분!
한국유학협회는 새롭게 태어나겠습니다.
좋은 유학원 선택의 확실한 기준으로서 협회는 학생에게 신뢰를 줄 것이며,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 유학산업의 대표, 바로 한국유학협회입니다.
 
 
2020.05.01.
한국유학협회장 김기동 올림.

회원Member

회원가입

한국유학협회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42-17 제일빌딩 4층(143-917)단체번호 : 101-82-63610
전화 : 02)533-2301이메일 : info@kosaworld.org문의 : 한국유학협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