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생활을 영위하기 용이해진 시대 > 대외협력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대외협력

회원사보기

대외협력

대외협력

페이지 정보

취미 생활을 영위하기 용이해진 시대

작성자김진주 작성일/25-08-05

본문

CI디자인 스마트폰과 유튜브를 활용한 취미 선택의 폭이 무궁무진하게 넓어지고 있다. 10~30대 사이에선 취미 입문을 위해 유튜브 채널과 앱 이용 후기 및 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하기도 한다. 특히 취미와 자기계발 전문 플랫폼 시장의 경우 코로나19 시기에 ‘홈코노미’ 시장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갔다 브랜딩에이전시 온라인 강의를 통해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강의를 열 수 있고, 집에서도 취미 활동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사회적 거리 두기 제도 안에서 가능한 일종의 유희이기도 했다. 하지만, 2023년 엔데믹 이후 온라인, 비대면에 집중했던 각 업계가 오프라인 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며 온라인 학습 시장의 성장세 역시 주춤해졌다. 비슷한 시기 너무 많이 늘어난 플랫폼 브랜드들의 전쟁도 여기에 한몫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 최근 해당 업계들은 저마다 ‘차별화’를 내세우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취미가 단순 여가 활동에서 창작 활동을 통해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어나며 ‘N잡러(부업)’를 겨냥한 상품도 많이 선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즘 사람들은 하나의 취미만으로 만족하지 않는다. 다양한 취향을 가진 ‘취미 부자’들이 늘어나면서, 유통, 여행업계에서도 개개인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E-커머스 및 유통 판로가 확대되면서 취미 관련 물품을 저렴하게, 빠르게 그리고 다양하게 구매함으로써 취미 입문에 허들이 낮아진 것도 주목해볼 점이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다이소에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취미 기획전, 코너 등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엔 SNS나 유튜브를 통해 ‘다이소 재료로 직접 만드는 DIY 아이디어 상품’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를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 ‘다이소 주방용품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Member

회원가입

한국유학협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81 두산베어스텔 910호단체번호 : 101-82-63610
전화 : 02) 501-2789이메일 : info@kosaworld.org문의 : 한국유학협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