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닿기를'이 차지하며 전월 대비 세 계단 하락했습니다 > 대외협력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대외협력

회원사보기

대외협력

대외협력

페이지 정보

너에게 닿기를'이 차지하며 전월 대비 세 계단 하락했습니다

작성자노리치 작성일/25-08-05

본문

회사CI 에스파의 신곡 '더티 워크'(Dirty Work)로 7위, '위플래시'(Whiplash)로 9위에 오르며 여름 댄스곡 강세를 이끌었습니다.지니뮤직 관계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OST 골든이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월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며 "6월 발표된 신곡들이 톱10에 대거 진입하며 빠른 인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랜드로고제작 최근 몇 년 새 취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 배경에는 △저녁이 있는 삶,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라이프스타일 인식 △고물가의 장기화 등을 꼽을 수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저녁이 있는 삶’이 보장되며, 이를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갔다. ‘워라밸’을 지향하며 자신의 취미 또는 자기계발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현대인들도 늘기 시작했다.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비대면 교육 서비스가 주축이 되며 온라인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이 급성장했다. 엔데믹 이후 취미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네트워킹을 만드는 커뮤니티 플랫폼 시장도 함께 주목받았다. 고물가가 장기화되며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지만, 자신의 취미에는 적극 투자하는 하비슈머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잘 ‘사는’ 소비에서 잘 ‘쓰는’ 소비로 전환된 것이다. 1인 가구의 증가 역시 여가 및 취미 시장을 확대시킨 요소다. 최근 1인 가구의 소비 패턴이 새로운 시장 형성에 영향을 미치며 1인 가구 소비 규모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개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미 서비스, 소형 취미용품 등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1인 가구의 주된 여가활동은 휴식(96.3%) 및 취미 오락활동(74.9%)인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Member

회원가입

한국유학협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81 두산베어스텔 910호단체번호 : 101-82-63610
전화 : 02) 501-2789이메일 : info@kosaworld.org문의 : 한국유학협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