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그 배경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작성자숙참나바
작성일/25-08-05
본문
미금필라테스 경영철학을 앞세워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 순위로 둔 윤 회장의 뚜렷한 소신이 있었다.
윤 회장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초대 회장으로 취임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와의 공생에도 힘썼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1999년엔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BQ는 현재 국내에서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가 30년 만에 빠르게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대표 메뉴 '황금올리브치킨'이다.
2005년 첫 선을 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닭을 튀긴 점이 특징이다.
출시 당시 기름에 함유된 트랜스지방에 대해 사회적 경각심이 커지고 있었고, 이에 따라 기름에 튀기는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도 가중되고 있었다.
윤 회장은 "기왕 좋은 기름을 쓰려면 더 이상 기름에 대한 문제 제기가 없도록 최고의 기름만 쓰자"고 강조했다.
하지만 기존 기름보다 7배 가량 가격이 비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도입은 BBQ 내부에서도 반대가 심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